본문 영역 바로가기 메인 메뉴 바로가기

보육

영유아와 교사가 함께 성장하는 문제행동지원

관심과정
  • 신규
  • 강사명

    강사1

  • 정원

    0명 / 999999명

  • 학습 시간

    15시간 13분 52초

  • 수강 기간

  • 복습일

    수강 기간을 선택해 주세요.

  • 수강료

    수강 기간을 선택해 주세요.

  • 환급

    수강 기간을 선택해 주세요.

소개
훈련대상 : 보육교사, 유치원 교사 등 영유아 교육기관의 종사자 등
목표
강사 소개
  • 교육 계획서

    없음

  • 보조 교재

    없음

  • 참고서

    없음

성적
진도율 진행
평가
시험 과제 수료
0% 10% 60% 30% 80점 이상
응시 가능 진도율
진행평가 시험 과제
50% 80% 80%
구성
객관식 단답형 서술형
진행평가 10개 10점 0개 0점 0개 0점
시험 17개 5점 3개 5점 0개 0점
과제 1개 100점(파일 첨부)
  • 제 1강 보육 현장에 적용하는 문제행동지원의 이해
  • 제 2강 기본생활영역의 문제행동은 이렇게 대처하세요
  • 제 3강 왜 먹기 싫어할까요?
  • 제 4강 배변 실수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?
  • 제 5강 씻기 싫어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?
  • 제 6강 공동생활을 힘들어하는 데 어떻게 지원해야 할까요?
  • 제 7강 신체운동발달영역 문제행동의 효과적인 대응 전략
  • 제 8강 영아의 걸음마 지원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?
  • 제 9강 대·소근육의 발달이 더딘 유아는 어떻게 지원해야 할까요?
  • 제 10강 또래와 다른 움직임 특성을 보일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• 제 11강 어딘가 불편해 보일 때 어떤 질병을 의심해야 할까요?
  • 제 12강 사회성발달영역의 문제행동을 해결하는 탐색 방안
  • 제 13강 때리는 행동을 교정할 수 있을까요?
  • 제 14강 늘 혼자 있는 영유아는 어떤 도움이 필요할까요?
  • 제 15강 정서발달영역의 문제행동을 이해하는 첫걸음
  • 제 16강 왜 불안해 하는 걸까요?
  • 제 17강 우는 영유아의 마음을 모르겠을 땐 어떻게 하나요?
  • 제 18강 왜 화를 내는 걸까요?
  • 제 19강 영유아의 성문제는 어떻게 다가가야 할까요?
  • 제 20강 유아의 지나친 행동은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요?
  • 제 21강 언어발달영역 문제행동의 이론부터 실제까지
  • 제 22강 발음이 어눌한 영유아 이대로도 괜찮은 걸까요?
  • 제 23강 이해가 느린 영유아에게 어떻게 지원해야 할까요?
  • 제 24강 표현이 서툰 영유아는 어떤 도움이 필요할까요?
  • 제 25강 또래와는 다른 태도를 보일 때는 어떤 지원이 필요한 걸까요?
  • 제 26강 인지발달영역의 문제행동 식별과 해결 전략
  • 제 27강 영아의 자극과 반응 어디서부터 문제행동으로 봐야 할까요?
  • 제 28강 행동을 따라하지 못하는 영유아는 무엇이 문제일까요?
  • 제 29강 물건의 용도를 인지하지 못하는 영유아는 어떻게 지원해야 할까요?
  • 제 30강 기억력 주의력이 떨어지는 경우 어떤 도움이 필요할까요?